kt 환급금 조회 오늘 오전부터 재개…환급 신청은 어떻게?
↑ kt 환급금 조회 / 사진=올레닷컴 홈페이지 캡쳐 |
KT가 휴대전화기 분실·도난·파손에 대비한 기기변경·수리 지원 서비스 '올레폰안심플랜'에 대해 받아 온 부가가치세를 환급해주고 있는 가운데, 13일 오후 서비스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홈페이지가 마비됐습니다.
KT는 "현재 계좌인증 기관의 사정으로 안심플랜 환급 신청 계좌의 인증이 지연되고 있다"며 "원활한 서비스를위해 시스템 점검을 하오니 양해부탁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빠른 시간 안에 작업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올레폰안심플랜 환급 서비스 점검 시간은 13일 오후 3시부터 오늘 오전 9시까지입니다.
이에 따라 환급금 조회는 오늘 오전 9시 이후에 재개될 예정입니다.
한편 KT는 그간 올레폰안심플랜을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과세당국에 부가세를 납부해 왔으나, 작년 8월 금융당국이 이 서비스를 '보험 서비스'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는 유권해석을 내림에 따라 과세당국에 환급 추진 관련 판단을 요청했습니다.
과세당국은 KT 올레폰안심플랜의 부가세 과세 여부에 대해 '부분 과세'가 타당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국가 세금
KT 고객은 올레닷컴에서 로그인이나 별도 회원가입 필요 없이 본인인증(SMS 또는 아이핀)을 통해 본인이 부가세 환급 대상인지 알아보고 환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가까운 KT 플라자에서도 확인과 신청이 가능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