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진한 파란색으로 표시된 중부와 일부 남부 내륙은 0도 아래로, 보라색은 영하 5도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설악산은 영하 12.9도, 서울도 영하 3.6도까지 내려가 있습니다.
<현재>그 밖의 자세한 기온 살펴보시면 춘천 영하 7.2도, 대구 2도로 가리키고 있습니다.
<최고>낮 동안에도 평년 수준을 밑돌며 춥겠습니다. 서울 4도, 대전과 전주 9도, 부산 11도가 예상됩니다.
<2>서울과 일부경기도, 동쪽지역을 중심으로는 건조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산불 등 화재예방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3>서울과 경기 북부, 영서 북부에서는 오후 한때 1cm 안팎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그밖에 중부 내륙에도 눈발이나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일기도>현재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에는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는 아침까지 이어지다가 그치겠습니다.
<주간>수능일에는 영하권 추위 속에 중부와 호남에서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클로징>기온과 습도가 낮은 겨울철에는 음식물이 상하는 경우가 적고, 식중독도 잘 걸리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오히려 기온이 낮을수록 생존할 수 있는 병원성 세균들이 있습니다. 춥지만, 위생관리도 철저히 해주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역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