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현재 서울 0.9도, 대구 2.2도로 큰 추위 없습니다. 낮 동안에도 예년 수준을 웃돌아 활동하기 한결 수월하겠습니다.
<2>날이 풀리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죠? 바로 미세먼지입니다. 오늘 수도권 영서, 충북과 대구 경북에서는 종일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오후에는 중국발 스모그가 추가로 유입되면서 그 밖의 지역에서도 일시적으로 나쁨 단계를 오가겠습니다.
<일기도>오늘 전국에 구름이 많겠습니다. 서쪽지역에서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발이나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겠습니다.
<최고>오늘 낮에는 서울 6도, 대전 8도, 광주 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주말과 휴일에는 궂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토요일 오후부터 일요일 아침까지 전국에 눈비 소식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다소 많은 눈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해돋이>다행히 일요일 낮부터는 날이 점차 개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올해 마지막 해넘이를 구름 사이로 볼 수 있겠습니다. 새해 첫해는 독도에서 7시 26분에 가장 먼저 떠올라 서울에서도 7시 47분쯤 밝은 해의 모습을 볼 수 있겠습니다.
<클로징>다만 일요일 늦은 오후부터 다시 추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보온에 더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내년에는 더 좋은 일들만 가득하세요. 지금까지 낙산공원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