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임대관리 대표 브랜드 스마트하우스의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스마트하우스는 국토교통부로부터 네트워크형 부동산 종합서비스 예비인증을 받은 주)한국부동산자산관리와 매일경제가 함께하는 브랜드로 국내 최대 규모의 부동산 네트워크를 통해 파편화되어있는 부동산서비스(임대관리/공실관리/시설관리/행정관리/인테리어/생활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주택임대관리 전문 솔루션이다.
또한 전국 18개의 부동산개발·분양대행 사업지사와 640개의 공인중개사 회원점 네트워크를 구축, 현재 임대 관리 세대만 전국 73,360세대에 이르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주택임대관리로 임대인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과 부동산시장의 침체로 부동산을 통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으려는 임대사업자가 증가하면서 임대관리를 체계적으로 맡기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그 중 스마트하우스의 주택임대관리 솔루션이 이처럼 주목을 받는 이유는 체계적인 관리와 원스톱 서비스를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임차인들에게 부동산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하우스 관계자는“선진국의 원스톱 부동산서비스가 도입된 주택임대관리업이 국내 시장에서도 크게 확산될 전망이다. 임대인들은 그간 전문성이 없던 임대관리로 인해 불편했던 점들을 스마트하우스를 통해 수준 높은 주택임대관리와 부동산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임대인뿐만 아니라 임차인에게도 만족감이 클 것이다.”며“스마트하우스는 주택임대관리 대표 브랜드인 만큼 전국의 임대인들에게 대대적인 마케팅을 통해 수준 높은 임대관리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기 위해 CF 제작을 하고 있다.”며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스마트하우스는 작년 네이버와 부동산마케팅 업무계약을 체결하여 임차인에게 부동산매물 정보를 제공하면서 중개부터 주택임대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하우스의 전국 회원점들은 네이버에 부동산 매물광고를 할 수 있어 네이버의 우량고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최근에는 네이버 브랜드 검색 서비스를 통해 네이버에서 스마트하우스를 검색하면 보다 쉽게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전국의 회원점과 임대인, 임차인이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렇게 임대인들에게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스마트하우스가 공인중개사 및 부동산업 종사자들로부터도 호평을 받고 있다. 이는 부동산정책 및 규제 등으로 부동산 시장의 양극화 현상이 지속되면서 안전성을 갖춘 사업으로 주택임대관리업이 각광받으면서 국내 최대 규모인 스마트하우스의 주택임대관리 서비스에 참여하려는 사업자가 증가하고 있다.
부동산종합서비스를 도입한 스마트하우스의 주택임대관리업 사업모델은 공인중개사 및 부동산 관련업종 종사자들이 겸업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사업으로
스마트하우스는 국내의 부동산종합서비스 시장을 선도하는 주택임대관리 대표 브랜드로써 전국의 임대인과 더불어 안정적인 사업모델을 찾고 있는 부동산업 종사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는바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