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펀스토어 삐에로 쇼핑이 코엑스 스타필드에 28일 개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어떤 상품들로 채워질지 소비자들은 벌써부터 주목하고 있다.
삐에로 쇼핑은 펀(fun)과 크레이지(crazy) 콘셉트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전문 매장이다. 신세계그룹 주도로 만들어지는 전문점으로 특이한 아이디어 제품부터 해외명품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삐에로 쇼핑은 어뮤즈먼트 디스카운트 스토어(Amusement Discount Store)를 표방하는 일본의 돈키호테를 모티브로 했다. 특이한 아이디어 제품을 재미있게(Fun) 구성한 공간과 해외명품 브랜드까지 다양한 제품을 파격적인(Crazy) 가격에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따라서 삐에로 쇼핑에 어떤 제품들이 입점하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중 엡솜 솔트 성분의 ‘스치기’가 삐에로 쇼핑에 입점 확정되어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제품이름 부터 특이한 ‘스치기’는‘ 하루에 한번 스치기만 해도 몸에 힐링을 선사 한다’는 의미다.
스치기는 엡솜 솔트(epsom salt)를 주원료로 치료제로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천연 미네랄을 함유한 제주 화산재로 만들어진 스포츠 겔이다. 엡솜 솔트는 1618년 영국의 epsom 지방에서 발견되어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엡솜 솔트는 이름에 솔트가 들어가서 소금이라 착각하기 쉬우나, 마그네슘과 황이 결합되어 만들어진 미네랄의 결정체이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인체는 마그네슘을 소비시키고 아드레날린을 증가시키는데, 엡솜 솔트는 마그네슘을 보충해주는 효과를 가진다. 마그네슘은 휴식과 평온을 담당하는 뇌의 세로토닌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숙면과 집중을 도와준다.
또한, 염증과 통증 완화, 혈액 순환 촉진, 독소 배출 등 피로회복과 관련된 다양한 부분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치기는 탄츠플레이 운동 전에는 핫 겔을, 운동 후에는 쿨 겔을 발라 근육과 관절의 긴장을 풀어준다.
기존의 파스류나 스포츠 겔과는 달리 라벤더와 시트러스 향을 가미하여 향긋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