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알뜰모바일(㈜미디어로그 대표 이용재)은 최근 "고객센터 어플리케이션을 전면 업그레이드하여 사용 편의성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였다"고 밝혔다.
메뉴별 사용빈도, 유형별 고객 문의 등 다양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했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직접 다수의 고객을 만나 대면 인터뷰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등 고객 관점에서 앱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먼저, 생년월일 만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한 '간편 로그인' 기능이 가장 눈에 띈다. 기존 번거로웠던 아이디/패스워드 입력 방식을 개선, 고객의 생년월일 6자리만 입력하면 바로 로그인이 가능해 편리하다.
또, 고객들의 사용빈도가 높은 '실시간 요금 및 사용량 안내', '요금 바로 납부' 기능을 전면 배치하고 그래프 등으로 시각화하여 한 눈에 이해가 가능하다. 통화내역 열람 신청 기능도 추가됐다. '선불요금 충전' 및 '자주하는 질문', '제휴 혜택' 등의 정보는 로그인 하지 않고도 이용이 가능해져 비회원도 쉽게 고객센터 앱을 경험 볼 수 있다. 또한 클릭 한 번으로 홈페이지로 이동해 추천 요금제, 휴대폰 정보 등 더 많은 유용한 정보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먼저 선보였던 '위젯 기능'(앱을 열지 않고도 바탕화면에서 사용량을 확인하는 기능)은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여 원하는 색상, 사이즈를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고,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됐다.
알뜰폰 업계 최초로 고객센터 앱 이용 시에는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 고객의 사소한 부담까지도 없앴다. U+알뜰모바일 MVNO사업 김영수 담당은 ‘알뜰폰 최초 전국 400여개의 LG U+ 직영매장에서 고객서비스 지원 실
U+알뜰모바일 고객센터 앱은 구글스토어 및 iOS 앱스토어에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