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민간임대아파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만 19세이상이면 청약 통장 없이도 누구나 신청 가능한 민간임대아파트는 집 값 걱정, 이사 걱정 없이 최장 10년 동안 편안하게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는 데다 10년 후 분양전환시에는 임차인 우선 혜택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일반 분양 아파트 못지 않은 탄탄한 인프라와 주거환경을 갖춰 최근에는 분양 틈새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에 천안 신방 통정지구에 선을 보이는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 with stay’는 기존의 아파트의 상식을 뒤집는 아파트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의 아파트는 단지 거주만이 목적이였는데,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 아파트에서는 거주민에게 일자리 매칭 프로그램과 사회적 재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거주민의 새로운 일자리 제공을 통한 안정된 생활과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여, 이 아파트에서 생산과 소비, 일자리, 거주까지 가능한 선진화된 4세대 주거문화가 실현가능하다.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는 일반적으로 임대아파트가 살기 불편하다는 편견을 깰만한 특급생활환경 입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세무서, 경찰서, 병원, 검찰청 등 대규모 행정기관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비롯해 순천향대학병원, 충무병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급 생활 환경을 가지고 있어 인근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주택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는 광역으로 통하는 특급 교통 여건도 자랑할만하다. 단지 인근에 남천안IC, 남풍세IC가 인접해 천안논산고속도로와 이어지며 43번 국도(연장)를 통하면 천안 시내외로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다. KTX천안아산역, 천안종합터미널, 천안IC 등이 가까워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는 선진국형 저밀도 친환경 생태도시를 목표로 개발된 대단위 청정주거단지에 위치하여 자연환경도 쾌적해 호응을 얻고 있으며, 단지 옆 중앙공원 등 주변 녹지환경 또한 훌륭해 에코 프리미엄을 즐길 수 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새샘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새샘중학교도 가까운 편이라 학부모 실수요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천안 삼부르네상스는 이랜드 등 각 분야 리딩기업을 비롯한 100여개 업체 입주가 예정된 풍세산업단지를 비롯하여 삼성 디스플레이 산업단지, 천안산업단지, 백석산업단지, 탕정산업단지등 대규모 산업단지를 배후에 두고 있는 미래기업형 도시로 향후 가치가 높은 주거지역이 될 것이다.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 관계자는 “까다로워지는 청약 조건과 대출 규제 등으로 내 집 마련이 더욱 어려워지면서 임대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 with stay’는 최장 10년간 내 집처럼 마음 편하게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통·교육·환경 등 여러 여건이 좋다는 장점이 있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될
한편, ‘천안 신방 삼부르네상스 with stay’는 59㎡ A타입, 59㎡ B타입, 75㎡, 84㎡ 4개타입으로 총 830세대를 공급하며, 7월 20일 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며, 주택홍보관 위치는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85-16(수곡 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임대공급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