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인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 보죠. 조수연 캐스터, 지금 어디에 비가 내리고 있나요?
<1>현재 충청과 남부지방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낮에는 그 밖에 수도권과 강원으로도 비가 확대되겠는데요. 내일까지 내리는 비의 양이 적지 않습니다. 충청에 최고 200밀리미터 이상의 많은 비가 쏟아지겠고요.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전북과 경북 북부에 50에서 150밀리미터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은 30에서 80밀리미터 정도 예상됩니다.
<2>지금까지 경남 산청에는 200밀리미터가 넘는 물폭탄이 쏟아졌습니다. 이렇게 오늘 오전에는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고요.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는 중부지방에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시간당 30밀리미터 이상의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고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겠습니다. 비 피해 없도록 대비 잘하셔야겠습니다.
<레이더>현재 일부 호남과 영남에는 호우 특보가 발효 중이고요. 시간당 40밀리미터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중부>비는 점차 수도권과 강원으로 확대되겠고요. 중부지방은 오늘 밤부터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남부>오전 시간대에는 남부지방에 강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최고>비가 내리면서 더위는 주춤하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낮 기온 28도, 대전 25도, 대구 25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주간>가로로 길게 뻗은 비구름이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목요일까지 전국 곳곳에 비를 뿌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