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한국편의점산업협회가 평택, 안산, 시흥, 구미, 창원 등 주요 산업단지에 있는 회원사 편의점의 지난해 추석과 올 설 연휴 기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용식 매출 비중이 연휴 직전 주보다 평균 60% 이상 증가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연휴 기간이 길었던 지난해 추석에는 도시락과 김밥, 면류 등 대용식 매출 비중이 명절 전주보다 약 64.3%, 올 설 연휴 기간은 56.0% 증가했다.
특히 전국 편의점의 안전상비약 판매는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에 직전 주보다 약 168%, 올 설 연휴 기간에는 114% 증가했다.
업계는 명절에 고향에 가지 못하는 취업준비생이나 연휴 기간에도 일해야 하는 직장인 등 소비자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먹을거리를 사면서 평소보다 식사 대용 상품 매출 비중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명절에도 대부분의 편의점이 문을 여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긴급 구
그러면서 "연휴 기간이 짧은 이번 추석에는 지난해보다 고향을 찾는 귀향객이 적을 것으로 보여 도시락을 포함한 식품과 안전상비의약품의 판매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디지털뉴스국 손지영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