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 운영과 관련한 불공정거래 행위 의혹을 놓고 조사를 벌였습니다.
오늘(20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서울 강서구에 있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본사에 각각 조사관을 보내 현장조사를 벌였습니다.
공정위는 조사에서 항공 마일리지 운영과 관련한 회계·마케팅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항공사들은 최근 신용카드 사용 고객에게 마일리지를 적극적으로 지급하는 등 공급을 늘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효기간으
이러한 지적이 작년 국정감사에서 나오자 공정위는 지난달 초 2008년 이후 두 항공사의 마일리지 운영 내용을 제출받아 분석한 바 있습니다.
공정위 관계자는 "개별 사건과 관련해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