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T 애플리케이션(앱)이 업데이트 안내문에 일본 성인 비디오 배우 이름을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 출처 = 손지영 인턴기자] |
카카오T는 택시, 대리운전, 주차, 내비, 카풀까지 할 수 있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앱이다. 카카오T는 앱 버전을 3.5.3로 업데이트하며 업데이트 안내를 함께 게시했다.
업데이트 설명 페이지에 따르면 "덕분에 우리 예서 픽업 편하게 하고 있어요-SKY 캐슬 주민 한서진", "가지고 있는 앱 절반을 지워도 이건 지우지 않을 겁니다-타노스"라고 말했다. 이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SKY 캐슬'과 영화 '어벤져스'를 패러디한 것이다.
하지만 그 중 "카와이~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모두 쓸 수 있어 좋아요!"라는 설명이 도마 위에 올랐다. 이 리뷰를 쓴 '키라라 아스카'가 일본의 성인 비디오 배우이기 때문이다. 성인 비디오 배우로 활동하는 사람을 모두가 볼 수 있는 앱 업데이트 설명에 적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지적이다.
↑ 지난 24일부터 카카오T 앱 후기 게시판에는 평점 최저점과 문제를 지적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사진 출처 = 손지영 인턴기자] |
25일 오전 3.5.4 버전으로 변경돼 "언젠가 앱 리뷰에서 다음과 같은 글을 봤습니다"라며 "카카오T 덕분에 제시간에 집에 도착해서 SKY캐슬 본방 볼 수 있었어요"라고 설명이 고쳐진 상태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피드백 없이 문제가 된 부분을 수정했다며 카카오T 앱 삭제 운동도 벌어지고 있다.
카카오T 관계자는 "업데이트 문구에 대해 불쾌감을 드린 점 진심으
[디지털뉴스국 손지영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