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이슈 태그는 [#사냥꾼]입니다. 도심 한복판에 사냥꾼이 나타났다면 어떨까요? 이 사냥꾼의 무기는 휴대폰 31개고요, 사냥 목표는 게임 속 몬스터입니다. 대만에 사는 첸 산 위안 씨는 자전거에 거치대를 설치해서 도심 이곳저곳을 누비며 몬스터를 잡는데요. 오랜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자전거에 보조배터리도 장착했습니다. 이렇게 부채꼴 모양으로 펼쳐진 휴대폰들은 지나다니는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네요.
두 번째 이슈 태그는 [#빙속여제]입니다. 스피드스케이팅의 이상화 선수가 눈물을 흘리고 있는데요. 어제(16일) 오후 이상화 선수의 은퇴식이 열렸습니다. 14년간 국가대표로 활약한 '빙속 여제' 이상화 선수. "팬들이 좋은 모습으로 기억해줄 때 선수 생활을 마무리해야겠단 생각이 들어서 은퇴를 결심했다"는데요. 또 "지금은 누구와도 경쟁하고 싶지 않다"며 "당분간 여유로운 생활을 하고 싶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습니다.
마지막 이슈 태그는 [#가격_인상]입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한 냉면인데요. 그런데 이제 이 냉면을 고급 음식으로 불러야 할 거 같습니다. 서울 시내 유명 '냉면 맛집'들이 성수기인 여름철을 앞두고 냉면의 가격을 인상했는데요. 소비자들은 냉면집들이 ‘배짱 영업’을 하고 있다며 불만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업체들은 어쩔 수 없단 입장인데요. 식자재와 인건비, 임차료가 너무 올라서 불가피하게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박진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