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고성국 정치평론가와 함께 정가
움직임 알아봅니다.
안녕하십니까? (인사)
[질의 내용]
질문1>>
쌀직불금 부당수령 사태가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여야가 딴 소리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나라당은 ‘노무현 정부 원죄론’을 펴고 있고, 민주당은 명단 공개에 목소리를 높이고 있는데요. 이러다 국정조사 마저 흐지부지 될까 걱정됩니다. 현 상황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2>>
한편 한나라당은 어제 쌀직불금 국정조사를 수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나라당은 그동안 “선 정부조사 후 국정조사” 입장이었는데요. 이같이 입장을 선회한 배경에 대해서는 어떻게 보십니까?
- 현 상황에서 국정조사 제대로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십니까?
질문3>>
이명박 대통령은 쌀직불금 부당수령자에 대해선 환수 조치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환수 조치만으로 처벌이 충분하다고 보시는지요?
질문4>>
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이 오는 29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남북경협업체인 안동대마방직 초청으로 방북을 추진했으나, 북한 측이 불허하는 바람에 무산됐다고 합니다. 왜 북한측이 정두언 의원 방북을 허가하지 않았는지 그 배경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5>>
한나라당 주성영 의원이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한 비자금 조사와 사법처리를 주장하고 있는데요. 박지원 의원은 즉각 반박했고요.
질문6>>
한나라당 정몽준 최고의원이 미국에 있는 이재오 전 의원과 회동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이재오 전의원의 복귀 수순으로 읽어도 될까요?
-이재오 전의원의 정계 복귀가 현 정치권 구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리라고 보십니까?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