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 괜찮은 의원상' 시상식 |
MBN과 사단법인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이 공동 주관하는 국회의원 종합의정평가 '참 괜찮은 의원상'의 19년 2분기 수상자로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서울 광진구갑·재선), 자유한국당 신보라 의원(비례·초선),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비례·초선)이 선정됐습니다.
수상자는 각 의원실로부터 제출받은 종합 의정 자료와 국회 의안정보시스템에 공개된 자료, 국회 상임위원회 설문조사, 각 정당의 보좌진 협의회 추천 등을 종합 평가해 정해졌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 |
전혜숙 의원은 의료기관 내 폭력행위 근절을 위한 ‘임세원 교수법’, 이대목동병원 신생아 사망사건 후속조치 법 등 의료·의약·식품에 대한 국민건강분야정책 개선에 기여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한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권익신장을 위해 힘써 온 점과 어린이집 보육교사 처우개선, 한부모 가정 보육환경 지원, ‘세림이법’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법 개정 등 보육환경 개선에 대하여 적극적인 노력을 해 온 점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 자유한국당 신보라 의원 |
신보라 의원은 임신 전 기간동안 근로시간단축제도를 사용할 수 있는 ‘근로기준법 일부개정법률안 발의’, 보건소의 주 1회 야간진료 및 월 1회 토요일 오전 진료를 실시하도록 하는 ‘지역보건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일·가정 양립과 출산 및 육아지원을 위해 노력한 부분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난임지원 정책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기여하고 육아도우미 제도 사각지대 개선을 추진해 온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 |
채이배 의원은 기업의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이사의 충실의무 강화법, 일감 몰아주기와 사익편취 행위 근절을 위한 국세기본법 개정안 등 기업투명성 제고 및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 대책 마련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국민 안전 분야에 대한 문제제기와 입법활동을 적극적으로 한 점,
‘참 괜찮은 의원상’은 국회의원의 평소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기마다 우수의원을 선정합니다. 분기별 '참 괜찮은 의원상'에 선정된 의원은 연간 종합대상 후보자에 자동으로 오르며 이듬해 1월 종합대상 수상자를 시상할 예정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