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의 인기도서인 ‘해법문학’이 새 교육과정을 반영해서 지난 6월 출간됐습니다. 천재교육 해법문학은 현대소설, 현대 시, 수필·극, 고전 시가, 고전 산문 총 5종으로 구성됐습니다.
15개정 고등문학을 비롯하여 고등 국어, 독서 등의 교과서에 09개정 때 수록되지 않았던 새로운 작품이 실렸습니다. 권 별로 새로운 작품이 추가되면서 기존 수록 작품 중 일부가 대체됐으며, 전체 작품 수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고등문학의 바이블이라고 할 수 있는 천재교육 '해법문학'은 가장 많은 작품을 수록했습니다. 10종 문학, 11종국어, 독서,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 교과서에 수록된 문학작품 877편을 수록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부를 하다가 모르는 작품이 나오거나 더 알고 싶은 작품이 있을 때, 사전처럼 찾아서 공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법문학’은 교과서에 수록된 877편을 상세하게 분석했습니다. 핵심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조화하여 쉽고 재미있게 문학작품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각 작품의 핵심 내용을 문제화하고, 교과서의 학습 활동을 응용한 문제와 수능·평가원·교육청 기출문제 등을 제시하여 고등 내신대비와 수능시험 준비에 효율적으로 대비하도록 했습니다. 나아가 고등학생 독서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문학 작품 감상을 돕는 다양한 부록을 제공합니다.
현재 해당 문학문제집은 문학 관련 공부가 필요한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
한편 천재교육 ‘해법문학’은 예스24를 비롯한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해법문학’ 세트 구매시 각 책에 수록되어있는 주요작품 519편의 핵심 사항을 정리한 ‘문학 작품 핵심 정리집’을 제공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