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이슈 태그는 [#50년 뒤]입니다. 영국의 미래학자 6명이 예측한 2069년의 모습인데요. 하늘을 나는 이 비행체는 다름 아닌 택시입니다. 학자들은 이때쯤이면 현재 7시간 거리인 런던과 뉴욕을 30분 안에 주파하는 로켓 비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또 수중 고속도로가 유럽 곳곳에 만들어져, 인접 국가 간 이동시간이 크게 줄어들 거라고 예상했습니다. 과연 이 상상이 현실이 될 수 있을까요?
두 번째 이슈 태그는 [#특별한 모델]입니다. 원피스 아래 드러난 소녀의 다리, 의족입니다. 영국의 9살 소녀 데이지는 선천적 장애로 생후 몇 달 만에 두 다리를 잃게 됐는데요. 하지만 엄청난 에너지의 소유자인 이 소녀는 지난해부터 아동 모델 활동을 시작했고, 다음 주엔 뉴욕 패션위크 무대에 서게 됐습니다. '작은 거인'이란 수식어가 딱 어울릴 것 같네요.
마지막 이슈 태그는 [#차별?]입니다. 컵에 붙은 종이에 'ISIS'라고 적혀있습니다. 미국 스타벅스가 인종차별 논란에 휩싸였는데요. 이슬람 옷을 입은 손님의 컵에 아지즈(Aziz)란 이름 대신, 과격 성향 무장단체 이름을 적은 겁니다. 비난이 커지자 스타벅스 측은 인종차별이 아닌 직원의 단순 실수라고 해명했는데요. 피해 손님은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