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이슈 태그는 [#조선전도]입니다. 이건 한국인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가 1845년 제작한 조선전도입니다. 울릉도와 독도가 조선 영토로 명확하게 그려져 있고, 또 한국식 발음의 로마자로 지명도 표기돼 있는데요. 선교사를 위해 제작한 이 지도는 김정호의 대동여지도보다도 16년 앞선 겁니다. 서구 사회에 전해져 우리 영토를 알리는데 기여한 이 지도의 원본은 현재 파리 국립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두 번째 이슈 태그는 [#댄서 변신]입니다. 화려한 차림의 댄서로 변신한 이 남성, 전직 트럼프 행정부의 백악관 대변인 출신 숀 스파이서입니다. 얼마 전 그는 한 방송의 댄스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해 살사 댄스를 선보였는데요. 하지만 실력은 신통치 않았던 모양입니다. 심사위원들은 그에게 평균보다도 낮은 점수를 줬다고 하네요.
마지막 이슈 태그는 [#문자 논란]입니다.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소속 천정배 의원이 딸에게 보낸 문자가 논란입니다. 어제 외통위 전체회의에서 외교부 서기관인 딸에게 이번 해외 공관 국감 때 가까운 직원이 있으면 알려달란 내용의 메시지를 작성하는 모습이 포착된 건데요. 이를 두고 지인 봐주기 시도 아니냔 의혹이 일자 그는 뒷내용은 적지도 않았다며, 공관 하급 직원의 목소리를 들어보기 위한 거였다고 해명했습니다.
지금까지 김유진의 이슈컷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