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의 여객 매표와 고객상담, 역 시설물 관리, KTX특송 업무 등을 책임지는 코레일네트웍스 노조가 오는 26∼28일 사흘간 파업에 들어간다. 주요 역 매표 업무 차질 등 이용객 불편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24일 코레일에 따르면 파업 기간 모든 열차는 정상 운행하지만, 코레일네트웍스가 담당하는 일부 역 매표업무와 철도고객센터,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업무에 차질이 예상된다. 서울·용산·청량리·영등포·수원·광명·천안·대전·동대구·대구·부산역 등 11개 역 매표창구는 일부만 운영된다.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공항버스는 정상 운행하지만, 탑승 수속 서비스는 파업 기간 이용할 수 없다. 철도고객센터는 한정된 인원으로 운영돼, 전화 문의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코레일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내 인력을 투입하기로 했다. 파업 기간 철도를 이용할 때 승차권 구매는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 자동발매기를 우선 이용하고 철도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어려울 경우 홈페이지나 역을 통해 문의해 달라고
[조한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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