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뉴딜정책 기대…뉴욕 증시 급등
뉴욕 증시가 오바마 대통령 당선인의 신뉴딜정책 기대감과 자동차 3사에 대한 구제 기대감으로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가는 40달러선에서 거래 중입니다.
▶ EU, 프랑스 은행 구제금융 승인
유럽연합은, 프랑스 정부가 위기에 빠진 은행의 자본 확충에 공적자금을 투입하기로 한 구제금융 안을 최종 승인했습니다.
▶ 트리뷴 사 등 대형 언론 기업도 '휘청'
23개 방송과 12개 신문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트리뷴 사가 파산보호를 신청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욕타임스를 보유하고 있는 뉴욕타임스 컴퍼니는 대규모 대출을 받을 계획입니다.
▶ 미국·유럽기업 감원 잇따라
경기 침체가 계속되면서 미국과 유럽기업의 감원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미국의 화학업체 다우케미컬이 5천 명을 감원하고 스웨덴 자동차업체 볼보는 2천300명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 "아르헨티나, 내년 침체 국면 진입"
아르헨티나 경제가 내년 심각한 침체 국면으로 접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경제전문가들은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5%로, 내년 성장률은 3% 미만이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 그리스 폭력 시위 장기화 조짐
사흘째 이어지고 있는 그리스의 폭력 시위가 장기화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 대학에 휴교령이 내려진 가운데 좌파 야당과 극좌단체들은 이번 주부터 대규모 시위가 본격화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내년 우리나라 성장률 전망치 1.2%
세계 주요 투자은행들이
▶ "에너지 제공, 검증의정서와 연계"
북핵 검증의정서 채택문제를 협의할 6자회담이 베이징에서 개막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미국은 북핵 검증의정서와 중유 지원을 연계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