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쇄살인범 추가 범행 부인
연쇄살인범 강호순 씨가 살해한 7명 외에 추가 범행은 없었다고 부인했습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소와 함께 어제 발굴된 시신에 대한 부검 작업을 벌였습니다.
▶ '용산참사' 집회…경찰과 충돌 우려
용산 참사와 관련해 오후 4시 대규모 추모 집회가 예정된 가운데 경찰이 금지 방침을 내려 충돌이 우려됩니다. 앞서 16개 빈민단체들은 오후 2시 서울역 광장에서 용산참사를 비난하는 빈민대회를 열었습니다.
▶ "김석기 내정 철회할 때 아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어제 SBS 대통령과 대화에서 김석기 경찰청장 내정자에 대해 지금은 내정 철회를 할 때가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경제는 올해도 지난해 못지 않게 힘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미국 관광버스 전복 한국인 피해 없어"
외교통상부는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한국인 관광객을 태운 버스가 전복돼 사상자가 발생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한국인 피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 인사청문회 임박 자질·편법 논란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 등 3명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자질과 부동산 편법 취득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 '논란'
정부가 영세 자영업자들을 위해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카드사들은 반발하고 있습니다.
▶ 지난해 여행 수입 90억 달
원화 약세로 외국인의 국내 관광이 늘면서 지난해 일반여행 수입이 90억 달러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 해외 명품 판매 '나홀로' 호황
경기 침체에도 백화점의 해외 명품 판매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반면 서민들의 소비는 크게 위축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