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검, 라응찬 신한금융 회장 조사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과 불투명한 금융거래를 한 신한금융지주 라응찬 회장이 대검찰청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라 회장이 박 전 회장에게 전달한 돈의 성격에 대해 집중 추궁하고 있습니다.
▶ 이 대통령 "북 위협에 단호 대처"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6일) 제54회 현충일 추념사에서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는 우리 국민에 대한 도전이라며, 의연하고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미국, 대북 금융제재 독자 검토"
미국이 유엔과는 별도로 독자적인 대북 금융제재에 나서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2005년처럼 북한자금을 동결하는 조치가 유력해 보입니다.
▶ 여당 의원 청와대 만찬…중대 고비
이명박 대통령이 이르면 다음 주 초 한나라당 소속 의원 전원을 청와대로 초청해 만찬을 함께 하기로 해, 당·정·청 쇄신 논의의 중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검찰 수사 지휘받아"…외압 논란
임채진 검찰총장이 퇴임하면서 법무부로부터 여러 차례 수사지휘를 받았다고 밝혀, 외압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노무현 전 대통령 '비석' 건립 시동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유지인 '아주 작은 비석'을 만들기 위해 건립위원회 위원들이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위원들은 유가족과 만나 비석 건립에 필요한 의견을 듣고 앞으로 방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 WHO, 신
세계보건기구는 신종 인플루엔자의 전염병 경보를 현재의 5단계로 유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내일 전국 흐리고, 오후 한때 비
내일(7일)은 북쪽으로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오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