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도시가스 점검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이후에도 세대 방문 점검을 하도록 사측으로부터 지시받고 있다며 서울시에 관련 제도 개선을 촉구했습니다.
공공운수노조 서울지부는 오늘(23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센터들(사측)은 실적 압박 때문에 점검원들에게 세대 방문 업무를 지속하라고 지시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노조에 따르면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7일 5개 공급사에 도시가스 사용 세대 안전 점검 중지를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공급사로부터 방문 점검 업무를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는 고객센터는 실적 달성을 위해 노동자들에게 방문 업무를 계속하라고 지시했고, 이를 거부한 노조 조합원에겐 임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기도 했습니다.
노조는 "공급사 5곳에 대해 사업허가권과 관리·감독 책임을 갖는 서울시가 업무중단을 형식적으로만 요청할 게 아니라 공급사-고객센터 간 실적 제도 철폐, 고객센터 비용·임금 지원 등을 강제
이들은 최근 서울시에 공급사와 고객센터에 대한 안전관리 규정 준수 여부 조사, 개선조치 시행을 요구했으나, 서울시가 형식적인 답변만을 내놨다고 전했습니다.
노조는 "서울시가 정확하게 조사를 하고 결과에 따라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촉구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