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미 내일 인양…함수 24일 이후 가능
국방부가 천안함 함미 부분을 내일 인양할 수 있다고 국회에 보고했습니다. 함수는 24일 이후에나 인양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 절단면 270미터 거리에서 공개
국방부가 천안함 침몰의 원인을 밝혀줄 함미 절단면을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270미터 거리를 두고 공개하기로 해 논란이 예상됩니다.
▶ 수능 지역격차 '여전'…광주 우수
지난해 치러진 수능 시험에서도 지역별 격차가 여전한 가운데, 광주와 제주 지역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핵정상회의 한국 유치…"김정일 초대"
2012년 상반기 핵안보정상회의가 한국에서 열립니다. 이 대통령은 북한이 핵포기 의지를 보인다면 김정일 위원장도 초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추방 금강산 면회소 관리인 3명 귀환
북한의 동결 조치로 추방된 금강산 면회소 관리인 3명이 오늘 오전 동해선 남북출입사무소를 통해 귀환했습니다.
▶ 서울 낮에도 '쌀쌀'…모레 풀려
오늘 낮에도 서울 8도, 광주 10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해 쌀쌀하겠습니다. 모레 오후부터 기온이 올라 주말에는 포근하겠습니다. 백령도는 내일부터 사리기간이 시작됩니다.
▶ 3월 고용 '봄바람'…희망근로 효과
3월 취업자 수가 26만 7천 명 늘어 27개월 만에 최대폭으로 증가했습니다. 겨울에 중단됐던 희망근로가 다시 시작된 영향입니다.
▶ 파주 의심신고 '구제역 음성판정'
파주에서 어제 구제역 의심신고가 접수됐지만 다행히 음성으로 판정됐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