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번 체인' 연결 기상악화로 '난항'
천안함 함수 인양팀은 오늘(21일)도 끊어진 3번 체인을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오후부터 날씨가 나빠질 것으로 예보돼 작업이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장례 본격 논의…절단면 3D 촬영
가족들은 오늘부터 본격적인 장례 절차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절단면에 대한 3D 입체 영상을 촬영하는 등 사고 원인에 대한 조사도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 '황장엽 암살 지령' 북한 간첩 구속
전 북한 노동당 비서 황장엽씨를 살해하라는 지령을 받고 남파된 간첩 2명이 구속됐습니다. 이들은 천안함 침몰 사건에 연루됐을 것이란 의혹을 받고 있는 정찰총국 소속이라 주목됩니다.
▶ 충남 보령 구제역 '음성' 판정
충남 보령 구제역 의심 신고가 '음성'으로 판정됐습니다. 농림부는 구제역이 발생한 김포 지역 가축에 대해 살처분에 들어갔습니다.
▶ '스폰서 검사' 진실공방 가열
검찰 향응 접대를 폭로한 'PD수첩' 내용과 관련해, 부산지검은 "일방적 주장"이라는 공식 입장을 내놨습니다.
▶ 군납 알선 명목 28억 원 챙겨
유령회사를 공기업으로 속여 군납 알선 명목으로 돈을 받아 가로챈 2명이 구속되고 5명이 입건됐습니다. 이들은 28개 업체로부터 군납을 알선하겠다고 28억 원을 받아챙겼습니다.
▶ 국세청, 호화생활자 신고소득 검증
신고한 소득은 적은데 호화로운 소비생활을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국세청이 다음달 부터 신고 소득 검증에 나섭니다.
▶ 미 '19개 대형금융사 분식회계 조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골드만삭스에 이어 19개 대형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분식회계 조사에 착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