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잠시 후 베이징 도착…오늘 정상회담
다롄을 떠난 김정일 위원장이 잠시 뒤 베이징에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위원장은 오늘 후진타오 국가 주석과 정상회담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정부, 중국에 사실상 유감 표명
정부가 김정일 위원장의 방문을 수용한 중국 정부에 대해 사실상 유감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중국의 책임 있는 역할을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국방부 "침투·국지전 대응 강화"
군이 천안함 사고를 계기로 북한의 '비대칭전력'에 대한 대응체계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북한과의 전면전에 대비해왔던 군이 침투와 국지전 대응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유럽발 충격'에 뉴욕증시 급락
그리스를 비롯한 유럽발 충격과 중국의 긴축정책에 대한 우려 등이 겹치면서 뉴욕증시가 2% 이상 폭락했습니다.
▶ EU 집행위 "신용평가사 조사할 것"
프랑스와 독일이 신용평가사에 대한 감독·규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럽연합도 유럽 금융 시장 혼란에 대한 책임을 신용평가회사에 묻겠다는 방침입니다.
▶ 재건축 시가총액 1조 이상 증발
서울 지역 재건축 아파트의 시가 총액이 넉 달 만에 1조 원 이상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침체된 부동산 경기의 여파가 재건축 아파트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 삼성생명 공모청약에 20조 원 몰려
삼성생명 공모주 청약에 약 20조 원이 몰렸습니다. 공모주 청약 사상 최대 금액입니다.
▶ 흐리지만 '따뜻'…밤부터 비
입하이자 어린이날인 오늘(5일)은 구름이 많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나들이에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밤부터는 전국이 차차 흐려지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