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일 위원장, 오전 톈진 도착
다롄을 떠난 김정일 위원장이 애초 예상했던 베이징이 아닌 톈진에 도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후진타오 주석과의 정상회담은 이르면 오늘(5일) 저녁에나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 "북, 6자예비회담 중국과 사전 합의"
김정일 위원장이 후진타오 주석과 정상회담 때 6자회담 예비회담 참여의사를 전달하기로 사전합의했다고 아사히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 미국 "북한 6자회담 복귀 희망"
미국이 김정일 위원장의 중국 방문과 관련해 북한이 6자회담에 복귀하기를 희망한다는 첫 공식 반응을 내놨습니다.
▶ 국방부 "침투·국지전 대응 강화"
그동안 북한과의 전면전에 대비해왔던 군이 천안함 사고를 계기로 북한의 침투와 국지전 대응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재건축 시가총액 1조 이상 증발
서울 지역 재건축 아파트의 시가 총액이 넉 달 만에 1조 원 이상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침체된 부동산 경기의 여파가 재건축 아파트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 삼성생명 공모청약에 20조 원 몰려
삼성생명 공모주 청약에 약 20조 원이 몰렸습니다. 공모주 청약 사상 최대 금액입니다.
▶ 흐리지만 '따뜻'…밤부터 비
입하이자 어린이날인 오늘(5일)은 구름이 많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나들이에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밤부터는 전국이 차차 흐려지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유럽발 충격'에 뉴욕증시 급락
그리스를 비롯한 유럽발 충격과 중국의 긴축정책에 대한 우려 등이 겹치면서 뉴욕증시가 2% 이상 폭락했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