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일-원자바오 오늘 회동…경협 논의
김 위원장은 오늘 원자바오 총리, 시진핑 국가부주석 등과 만나 경협 방안을 논의하고, 후 주석과 홍루몽을 함께 관람할 예정입니다.
▶ 미 "천안함 조사후 6자회담 대응"
미 국무부는 천안함 조사결과에 따라서 6자회담에 대한 대응방안을 결정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 민, 서울시장 후보 선출…한명숙 유력
민주당은 오늘 여론조사를 통해 한명숙 전 총리와 이계안 전 의원을 놓고 서울시장 후보를 선출합니다. 한 전 총리가 유력합니다.
▶ 박형준 "세종시 당론, 6월 결정 가능"
박형준 청와대 정무수석은 세종시 수정안과 관련해 "충청지역 주민들의 이해가 조금 구해지는 과정이라며, 6월에는 당론을 결정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스폰서 검사' 조사, 민간위원 참여
진상규명위원회는 '스폰서 검사' 조사에 민간 위원들이 참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건설업자 정 모 씨의 접대를 받은 것으로 지목된 검사들을 대질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 코스피 급락…환율 1,140원대 급등
스페인 불안에 해외증시 이틀째 하락했습니다. 코스피 2.3% 급락했고 원달러 환율은 26원 넘게 올라 1,142원으로 출발했습니다.
▶ '딱지어음 6,500억 유통' 일당 적발
이른바 '딱지 어음' 6,500억 원어치를 유통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400명에게 피해를 준 14명을 입건했습니다.
▶ "2015년 국민소득 3만 달러 어려워"
국제통화기금 IMF는 한국의 1인당 국민소득이 2015년에도 3만 달러를 돌파하지 못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매경오픈 나흘간 열전 돌입
총상금 8억 원이 걸린 GS칼텍스 매경오픈이 개막해 나흘간의 열전에 돌입합니다. 국내에서만 정상급 프로 74명과 아마추어 17명이 출전합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