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찰총장 "권력분산 해법 아니다"
김준규 검찰총장은 신뢰가 추락했다해도 검찰 권력을 나누거나 새로운 권력을 만드는 것이 답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공수처나 상설특검에 반대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 검찰·경찰 개혁TF 다음주 구성
검찰과 경찰 개혁을 위한 태스크포스가 다음주에 구성됩니다. 스폰서 의혹을 받고 있는 검사장들은 다음주 초에 동시에 소환됩니다.
▶ 북 "핵융합 개발"…정부 "회의적"
북한이 핵융합 기술을 자체 개발했다고 노동신문이 주장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가능성이 낮다는 회의적 반응을 보였는데, 6자회담을 압박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 주가 연일 하락 '삼성생명도 약세'
코스피 지수가 외국인과 기관 매도로 연일 하락했습니다. 삼성생명도 첫날 거래가 몰렸지만 주가는 시초가에서 3% 가량 떨어졌습니다.
▶ 금리 동결…'인상시기 임박'
기준금리가 2%로 15개월째 동결됐습니다. 한국은행은 발표문에서 '당분간' 금융완화를 지속한다는 표현을 삭제해 금리 인상 시기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 고용 회복 속 '건설 부도' 우려
지난달 고용이 40만 명 늘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중견업체 풍성주택이 쓰러지면서 건설업계에 '6월 위기설'이 돌고 있습니다.
▶ D-21 여야 '민심잡기' 총력전
지방선거를 21일 앞두고 여야는 선대위 구성을 마무리하고, 선거체제에 돌입하면서 민심 잡기 총력전에 돌입했습니다.
▶ 성남 등 공군기지 '고도제한 완화'
성남 서울공항과 수원, 대구, 광주 등 공군기지 주변지역에 대해 고도제한이 완화됩니다. 성남은 최대 193m까지 건축이 가능해졌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