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18 30주년…여야 광주 집결
5·18 민주항쟁 30주년을 맞이해, 여야 지도부가 오늘(18일) 광주에 집결합니다. 수도권 표심 잡기도 계속됩니다.
▶ 수도권 한나라 강세…충남·경남 혼전
6.2 지방선거에 대한 여론조사에서, 수도권에선 한나라당 후보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충청권과 경남에선 오차 범위 안에서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 '어뢰 파편 발견'…북 공식 부인
민관합동조사단은 어뢰 프로펠러로 추정되는 물체를 발견해 분석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공식석상에서 "억지로 천안함을 북한과 연결시키고 있다"며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 태국 시위대 휴전 제안…'진정 국면'
태국의 반정부 시위대인 '레드 셔츠'가 정부에 휴전을 제안했습니다. 태국 정부는 수용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일단 진정 국면에 들어갔습니다.
▶ 내일까지 전국 비…최고 150mm 예상
내일까지 전국에 최고 15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제주에 호우특보가 발령된 가운데 중부지방도 집중호우가 예상됩니다.
▶ "최악은 지났다"…수출·소비 활력
MBN 긴급 경기진단, 경제위기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수출이 살아나고 있고, 소비자는 지갑을 열기 시작했습니다. 양극화에 대한 우려는 여전합니다.
▶ 북한 축구대표팀, 스위스 전훈 공개
지난 1966년 이후 44년 만에 월드컵에 진출한 북한 대표팀은 스위스 전지훈련 모습을 공개하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 보금자리 오늘 일반청약…강남 '쏠림'
2차 보금자리주택에 대한 일반청약이 오늘(18일)부터 시작됩니다. 특별공급과 마찬가지로 강남권에 대한 쏠림 현상이 극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