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f7ac1\'>[MBNr">
VOD 시청 안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서비스 종료에 따라
현재 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앵커멘트 】
임신 중인 여성들은 먹는 것 하나하나 여간 신경쓰이는 게 아닌데요.
태아를 위해 일부러 챙겨 먹는 종합비타민제, 함부로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영규 기자입니다.
【 기자 】
임신 6개월인 이지선 씨.
곧 태어날 아기 생각에 바쁜 직장 생활 틈틈이 몸에 좋다는 먹을거리를 챙깁니다.
특히 매일 아침 우유와 비타민은 필수입니다.
▶ 인터뷰 : 이지선 / 임신부
- "임신하고 나서 바로 종합비타민제를 챙겨 먹게 된 거 같아요. 임신부 전용? 뭔가 우리 아이에게 도움이 될 거란 생각으로 먹고 있어요."
하지만, 임신 기간 종합비타민 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지용성으로 몸에 축적되는 비타민 A는 지나치게 섭취하면 오히려 간에 무리를 줘 태아 기형 등의 위험을 높입니다.
▶ 인터뷰 : 박혜경 / 식약청 영양정책과장
- "비타민은 태아성장과 발육에 필수적이어서 평소 음식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지만 부족할 경우 종합비타민을 드시되 함량을 따져보시거나 개별 성분을 따로 챙겨드시는 게 좋습니다."
DHA가 풍부한 참치 등 심해성 어류도 수은이 많아 주당 1회 미만 소량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또 굴이나 조개류 등은 물론 계란도 노른자까지 충분히 익혀야 하고, 저온 살균하지 않은 생치즈나 날고기, 설익은 고기는 미생물 감염 우려가 크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게 좋습니다.
▶ 스탠딩 : 이영규 / 기자
- "반면 녹황색 채소와 과일은 충분히 섭취하되 특히 임신 초기 많이 먹어야 엽산부족에 따른 기형아 출산과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MBN 뉴스 이영규입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