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청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낮기온도 평년수준을 회복하면서 따뜻하겠는데요, 다만, 동해상으로는 돌풍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고 특히, 해안가에는 월파 가능성이 있어 주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내일은 구름이 다소 많겠지만 활동하시는데 날씨로 인한 불편함은 없겠습니다.
낮기온도 대부분 지방 20도를 웃돌면서 포근하겠는데요, 일교차가 크다는 점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14도 등 오늘보다 높겠습니다.
낮 최고기온 서울과 청주 22도로 오늘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1> 어제 서울은 13년 만에 가시거리 35킬로미터를 기록하면서 높고 푸른 하늘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맑고 푸른 하늘과 햇살이 좋은 만큼 자외선은 강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자외선차단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 자외선차단제의 유효기간은 보통 3년입니다. 하지만, 1개의 제품을 개봉했다면 한 계절안에 제품을 모두 사용하는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합니다.
또, 하루에 한 번 바르면 충분하다고 생각하실텐데요, 한번 바르면 차단 효과가 2시간 이상 지속되지 않는다고 하니까 특히, 외출할 때는 2시간마다 덧발라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3> 자외선차단제는 적어도 SPF 15 이상의 제품을 사용해야 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사이에는 자외선이 가장 강하다고 하니까 외출을 자제하시고요,
또한, 토마토가 적은 양의 자외선차단제를 바른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하니까요, 많이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자외선차단제의 사용으로 건강하고 하얀 피부 꼭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날씨와 생활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