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 피해 속출…경기 북부 최대 70mm
장마가 잠시 소강상태에 들어간 가운데, 경기 북부는 오늘 70mm의 비가 더 내릴 전망입니다. 장맛비로 전국에서 산사태와 빗길 교통사고가 잇따랐습니다.
▶ 일본 외상 "한일병합 100년 사죄 검토"
일본 정부가 한일 강제병합 100년을 맞아, 관방장관에 이어 외상도 한국에 사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NHK가 보도했습니다.
▶ '천안함 대응' 해군 간부 형사처벌 추진
군이 천안함 침몰과 사후 대응에 책임이 있는 해군 고위 간부들에 대한 형사처벌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방부는 이달 안에 징계위원회를 소집할 방침입니다.
▶ 이 대통령 "박근혜 만나 국정 논의"
이명박 대통령이 박근혜 전 대표와 언제든지 만나 여러 국정현안에 대해 얘기하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전 대표는 "총리직을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 재보선 D-10…여야 '표심잡기' 총력
7·28 재보선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휴일인 오늘도 여야는 표심잡기에 나섭니다. 한편 '박사모'가 이재오 한나라당 후보 낙선운동을 벌인다는 주장이 제기돼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 군 사정거리 1,500km 순항미사일 개발
우리 군이 사정거리 1천 5백㎞에 달하는 순항 미사일을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 안으로 중부전선에 배치될 것으로 보입니다.
▶ '민간사찰' 이인규 씨 내일쯤 소환
민간인 불법사찰 사건을 수사 중인 특검수사팀은 의혹의 핵심 당사자인 이인규 전 지원관을 내일쯤 소환하기로 했습니다.
▶ 한국인 암 사망률, 아시아 최고 수준
우리나라 암 사망률이 인구 10만 명당 161명에 달해 아시아에서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