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전남과 제주도는 벼락을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1 > 어제부터 지금까지 중북부지방으로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철원 화지리에 215mm로 가장 많은 비가 내렸고요, 강화 교동과 경기 연천으로도 170이 넘는 비가 내렸습니다.
2 > 오늘도 중부지방은 낮 동안에 많은 비가 내리겠는데요, 비는 오후부터 그치기 시작해 밤이 되면 대부분 그치겠고요,
남부지방은 오전에 전남과 제주를 중심으로 국지적 비가 내리겠고, 오후에는 산발적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강우량 > 앞으로 경기 북부로는 30~80mm, 그밖에 서울경기와 영서,충청과 호남으로도 10~60mm 정도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기도> 지금 북쪽의 차가운 공기와 남쪽의 덥고 습한 공기가 만들어낸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기상도 > 오늘 중부지방은 벼락을 동반한 국지성 호우가 예상 되고요, 남부지방에서도 오후에는 산발적인 소나기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최고 > 오늘 한낮에 서울 26도에 머물겠지만, 광주와 부산 32도 등 남부지방은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주간 > 내일은 강하게 내리던 비가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겠고요, 주말에는 전국적으로 비 예보가 나와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명시경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