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풍 '말로' 북서진…오늘 영향권
태풍 곤파스에 이어 제9호 태풍 말로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오전에 제주와 서울을 비롯한 중부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늦은 장마·태풍 영향 채소 값 급등
늦은 장마와 태풍 피해로 과일과 채소값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추석을 앞둔 주부들의 한숨이 커지고 있습니다.
▶ "행시 대체 시험, 공정 사회에 역행"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의 딸 특별 채용 논란으로 행정고시를 폐지하고 자격증과 경력으로 공무원을 채용하는 제도에 대한 반대 여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검찰, 조현오 경찰청장 본격 수사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차명계좌발언으로 파문을 일으킨 조현오 경찰청장에 대한 명예훼손 수사가 본격화합니다.
검찰은 고소인측인 문재인 노무현 재단 이사장 등을 이번 주 목요일쯤 불러 조사할 예정입니다.
▶ 금통위, 이달 기준금리 인상 '고심'
금융통화위원회가 이번 주 열리는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인상할 지 여부를 놓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동결과 인상 전망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 허리케인 '얼' 수백 가구 정전·홍수
19년 만에 미국 동부지역을 강타한 허리케인 얼로 일부 지역의 수백여가구가 정전되고, 홍수로 고립되는 사태가 일어났지만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 일본서 슈퍼박테리아 사망 논란
일본 도쿄의 한 대학병원에서 환자 46명이 항생제가 듣지 않는 슈퍼 박테리아에 집단 감염돼 9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파키스탄 테러 사망자 65명으로 늘어
파키스탄에서 65명이 희생되는 대형 테러가 일어났습니다. 중상자가 많아 사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