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지난 시즌 프랑스 리그 우승팀 릴이 박주영 영입에서 물러났습니다.
일본 도쿄는 2020년 하계올림픽 유치에 나선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해외 스포츠 소식, 이상주 기자입니다.
【 기자 】
지난 시즌 프랑스 리그 우승팀인 릴이 박주영 영입에서 한발 물러났습니다.
스페인 지역 일간지 '에스타디오 데포르티보'는 "릴이 박주영 영입을 포기할 가능성이 크다"며 "박주영이 결정을 내려야 할 시기가 가까워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릴은 애초 박주영 영입을 최우선적으로 추진했지만, 박주영이 다른 리그로의 이적을 원하면서 협상이 길어지자 다른 선수들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최근 세비야가 박주영 영입을 위해 400만유로(약 61억 원)을 제시했으나 모나코는 최소 2배인 약 121억 원을 원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2020년 하계올림픽 유치전에 나서겠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일본올림픽위원회(JOC)는 최근 이사회를 통해 도쿄를 입후보 도시로 2020년 하계올림픽 유치에 도전하기로 정했습니다.
도쿄는 2016년 하계올림픽 유치전에 뛰어들었으나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에 고배를 마셨습니다.
일본은 지난 1964년 도쿄올림픽을 개최한 바 있습니다.
2020년 하계올림픽에는 앞서 이탈리아의 로마와 스페인의 마드리드, 그리고 터키의 이스탄불 등이 유치 의사를 앞서 밝힌 상태입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애틀랜타가 팀 통산 1만 승 고지를 밟았습니다.
애틀랜타는 터너 필드에서 열린 워싱턴과의 홈경기에
애틀랜타는 1876년 보스턴을 연고로 창단해 1966년 애틀랜타로 연고지를 이동했고 1991년부터 2005년까지 14년 연속 내셔널리그 지구 우승 타이틀을 석권하면서 명문 구단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MBN뉴스 이상주입니다. [stype@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