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는 2일 2013-14시즌 유럽 3대 리그 공인구인 ‘인사이트(Incyte)’를 선보였다.
새롭게 공개된 인사이트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라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의 2013-14 시즌 공인구로 사용될 예정이다.
나이키 인사이트는 스피드를 중시하는 현대 축구의 흐름에 맞춰 선수들로 하여금 빠른 판단을 하도록 ‘RaDaR(Rapid Decision and Response)’ 기술을 적용했다. ‘신속한 결정과 반응’이라는 뜻의 ‘RaDaR’ 기술은 축구공 표면에 기하학적인 도형과 화려한 색을 조합하여 공의 가시성을 극대화시킴으로써 선수들이 순간적인 골 기회와 패스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돕는다.
나이키 인사이트는 유럽 3대 리그 외에도 브라질 리그에서도 공인구로 사용 될 예정이며 7월 중순부터 나이키 오프라인 매장 및 나이키 스토어(www.nikestore.co.kr)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15만 원대이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 mksports@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