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통해 전국 골프장의 코스 맵 음성 거리측정은 물론 3D그래픽까지 볼 수 있게 됐다.
전국 400개 골프장의 코스 맵 야디지북을 제공하고 있는 ‘보이스야디지 앱’은 지난 10일, 국내 150여개 골프장 3000개 홀의 모습을 3D 그래픽 동영상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한 로딩 인터페이스에서 클릭을 하면 골퍼들에게 비타민 같은 백전백승 골프칼럼과 골프장 날씨 정보를 시간대별로 알려주며 근처 맛집 정보까지 상세하게 볼 수 있다.
‘보이스 야디지 앱’은 출시 된지 10개월 만에 15만 건이 넘는다운로드를 기록한 인기 앱이다.
구글 마켓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보이스야디지”를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J골프 버디앱을 비롯해 SBS골프 모바일 앱, 에이스골프 부킹 앱 등 골프 전문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현재, 코스안내와 거리정보 등 야디지 서비스는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3D 그래픽
더불어 앱 인터페이스에서 “서비스등록”을 하거나 어느 홀에서든지 “음성 안내” 버튼을 클릭해 휴대폰으로 1만5000원 자동소액결제를 하면 음성 거리측정 안내 서비스와 150여개 골프장 홀 3D 그래픽 동영상을 1년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 mksports@mae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