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기태 감독 사퇴 / 사진=MK 스포츠 |
'김기태 감독 사퇴'
LG 트윈스 김기태 감독이 자진 사퇴했습니다.
LG구단은 23일 대구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전 종료 직후 "김기태 감독이 성적 부진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사퇴하겠다는 의사를 구단에 전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김 감독의 사퇴는 성적 부진이 가장 큰 이유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LG는 현재 4승13패1무로 최하위에 머물러 있으며 1위와는 7.5경기, 4위와는 5.5경기 차이가 납니다.
일단 LG측은 설득 작업을 계속 하겠다는 입장이며, 구단에 따르면 아직 김기태 감독의 사직서를 수리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자존심 강하고 한 번 뱉은 말은 철저히 지키는 김기태 감독의 스타일상, 자신의 의사를 꺾고 돌아오기는 힘들 것이라는 평가가 높습니다.
김 감독을 잘 아는 한 측근은 "김 감독은 자존심이 상당히 강하다. 그런데 그동안 구단주의 성적에 대한 압박이 심해 마음고생이 많았던 것으로 안다. 이 때문에 구단과도 적잖은 마찰이 계속 있었던 것 같다"며 "극성 팬들의 도 넘은 비난도 김 감독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준 것 같다"고 안타까운 심정
이에따라 남은 LG의 110경기가 어떻게 될지 미지수입니다.
김기태 감독 사퇴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김기태 감독 사퇴 아직 갈길이 많은데.." "김기태 감독 사퇴 이럴수가..무슨 일이 있었나?" "김기태 감독 사퇴 김기태 좋은 성적을 선보이고 가능성을 제시하시는게 더 현명한 판단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