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나 피파랭킹 / 사진=MK스포츠 |
'가나 피파랭킹'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대한민국:가나' 평가전이 10일 오전 8시 KBS2로 생중계됐습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마이애미 선 라이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가나와의 평가전에서 0-4로 참패했습니다.
경기 후 홍명보 감독은 패배의 원인을 묻는 질문에 "경기 초반 실수로 인해 2골을 내줘 극복하기 쉽지 않았다"며 "다른 부분에 있어서는 전 경기보다는 조직적이었지만 실수로 2실점 한 것이 뼈아팠다"라고 말했습니다.
경기 초반 윤석영-김영권-곽태휘-김창수로 포백 라인을 꾸렸던 홍명보 감독은 후반들어 곽태휘와 김창수를 빼고 홍정호와 이용을 투입해 베스트 포백 라인을 구축했음에도 불구하고 2점을 더 내줬습니다.
이어 그는 "아직 실망하기는 이르다. 남은 기간 동안 준비를 잘 해서 월드컵 본선에서는 좋은 모습 보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대표팀은 가나전을 끝내고 11일 밤 '결전의 땅' 브라질에 입성해 전지훈련 캠프인 포스 두 이구아수에서 본격적으로 월드컵 경기를 준비합니다.
첫 경기인 러시아와의
한편, 대한민국의 피파랭킹은 57위이고, 가나는 37위입니다.
가나 피파랭킹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가나 피파랭킹 한국 축구 16강 화이팅!" "가나 피파랭킹 뭔가 불안하다..최종 평가전이었는데" "가나 피파랭킹 홍명보 감독도 심적 부담이 클 듯"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