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벨기에' '손흥민 눈물' / 사진=MK스포츠 |
한국 16강 진출 좌절, 손흥민 뜨거운 눈물…온 국민 '가슴 먹먹'
'대한민국 벨기에' '손흥민 눈물'
손흥민의 뜨거운 눈물이 국민들의 가슴을 울렸습니다.
앞선 두 경기에서 홀로 고군분투의 펼쳤던 손흥민은 이 날 왼쪽 날개로 선발 출장해 시종일관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답답한 공격력 탓에 아무런 소득없이 후반 28분 지동원과 교체됐습니다.
대회 시작전부터 가장 큰 기대를 받았던 손흥민은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에이스 역할을 해내며 차세대 한국 축구의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월드컵 첫 출전임에도 불구하고 손흥민은 엄청난 활동량과 스피드로 상대팀을 압도했습니다. 알제리와의 2차전에서는 골을 기록하며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벨기에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상대팀의 퇴장으로 인한 수적 우세에도 불구하고, 아쉽게 패하며 16강 진출이 좌절되자 뜨거운 눈물을 쏟아냈습니다.
한편 한국 월드컵 대표팀은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후반 32분 얀 베르통언에게 통한의 실점을 허용하며 벨기에에 0대1로 패했습니다.
예선 최종성적 1무 2패를 기록한 한국은 H조 최하위에 그치며 예선탈락을 확정지었습니다.
대한민국 벨기에 손흥민 눈물 소식에 누리꾼들은 "대한민국 벨기에 손흥민 눈물, 아...가슴이 너무 아프다" "대한민국 벨기에, 초반에 한국 진짜 잘 싸웠는데..손흥민 결국 또 눈물을.." "대한민국 벨기에 손흥민 눈물, 나도 눈물 나"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