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홍명보 회식' '홍명보 토지 매입' / 사진=한국영 카카오스토리 |
홍명보 감독 사퇴, 대표팀 회식 논란 사진보니…'허정무 부회장도 사퇴'
'홍명보 감독 사퇴'
한국 축구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사퇴 의사를 밝혔습니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2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홍 감독은 "국민들께 죄송하다. 월드컵 16강 진출 실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나겠다"면서 "앞으로도 좀 더 발전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대표팀 감독으로 부족하다 생각해 사퇴를 결정했다"면서 "알제리전 후 사퇴의 뜻을 가졌고 벨기에전 후 대한축구협회에 사의를 표명했었다"고 전했습니다.
홍명보 감독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각종 논란에 대해서도 적극 해명했습니다.
홍명보 감독은 "일부 언론이 제기한 훈련기간에 나와서 땅을 구매했다는 소식은 맞지 않다. 나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홍명보 감독을 비롯한 태극전사들이 16강 진출 실패 후 여흥을 곁들인 회식을 하는 사진이 유출되면서 논란이 더 확산된 것도 있어 보입니다.
한편, 허정무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이 2014 브라질 월드컵 부진의 책임을 지고 홍명보 감독과 동반 사퇴했습니다.
허정무 부회장은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2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월드컵 대표팀 단장으로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홍 감독과 함께 동반 사퇴하기로 결심했다. 모든 책임을 축구협회가 떠안겠다"고 밝혔습니다.
'홍명보 감독 사퇴' '대표팀 회식' '홍명보 토지 매입' '홍명보 기자회견' '홍명보 감독 사퇴' '대표팀 회식' '홍명보 토지 매입' '홍명보 기자회견' '홍명보 감독 사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