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건창, 압도적인 차이로 MVP 선정…트로피 4개 획득
↑ 'MVP 서건창' /사진=MK스포츠 |
넥센히어로즈 소속 서건창이 2014 프로야구의 최고의 선수(MVP)에 올랐습니다.
서건창은 18일 서울 서초구 더 케이호텔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4 프로야구 최우수선수(MVP) 최우수 신인선수 및 부문별 시상식에서 압도적인 차이로 MVP에 선정됐습니다.
이날 서건창은 프로야구 취재기자단 투표 결과 유효표 99표 중 77표를 얻어 팀 동료인 박병호(13표), 강정호(7표)를 제치고 올 시즌 최고의 선수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MVP가 확정된 후 서건창은 "2년 전 신인상으로 이 자리에 섰을 때 굉장히 떨렸다. 오늘은 덜 떨릴거라 생각했는데 오늘도 떨린다"며 현재 상태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는 "어려운 시기에 포기하지 않고 달려온 것이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서게 한 원동력인 것 같다"며 "백척간두진일보라는 말처럼 한 걸음 더 나아가서 한 단계 더 나아지는 선수가 되겠다.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서건창은 올 시즌 128경기중 모두 출장해 201안타 타율 0.370 7홈런 67타점 135득점 48도루를 기록했습니다.
서건창은 올 시즌 그 누구도 넘보지 못한 200안타 고지를 넘었을 뿐만 아니라 한 시즌 최
한편 MVP로 선정된 서건창은 트로피와 함께 3600만원 상당의 기아자동차 K7을 부상으로 받았습니다. 또한 서건창은 MVP뿐만 아니라 수위타자, 최다안타, 최다득점 트로피를 품에 안았습니다.
'MVP 서건창' 'MVP 서건창' 'MVP 서건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