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용 이적, 크리스탈 팰리스 입성…이적료는 얼마?
이청용 이적, 이청용 이적, 이청용 이적, 이청용 이적
이청용 이적 소식이 화제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3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이청용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그 동안 오는 여름 볼턴과 계약기간이 만료되는 이청용에게 관심을 표명해왔다.
이청용은 이적을 추진했지만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다치며 불투명했다. 지난달 10일 조별리그 오만전에서 상대 선수의 태클에 걸렸는데 오른 정강이뼈에 실금이 발견됐다. 당분간 재활 치료를 받아야 해 협상은 물 건너가는 듯 했다.
↑ 이청용 이적 |
하지만 크리스탈 팰리스가 이청용에 대한 구애를 멈추지 않았다. 볼턴 또한 작은 액수라도 이적료를 챙기기 위해 이청용을 적극 매도했다.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계약기간은 오는 2018년 여름까지다. 3년 5개월로 장기계약이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이적료를 공개하지 않았다.
이로써 이청용은 3년 만에 ‘프리미어리거’가 됐다. 지난 2009년 여름 FC 서울에서 볼턴으로 이적해 3시즌 동안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했다. 그러나 볼턴이 2011-12시즌 프리미어리그 잔류에 실패한 뒤 챔피언십(2부리그)에서 활동했다. 크리스탈 패리스의 유니폼을 입
이청용의 새 소속팀인 크리스탈 팰리스는 런던을 연고로 하며 5승 8무 10패로 프리미어리그 13위에 올라있다. 사우샘프턴을 꺾고 FA컵 16강에도 올라있다. 지난달 뉴캐슬의 앨런 파듀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뒤 성적이 상승 곡선(4승 1패)을 그리고 있다.
이청용 이적, 이청용 이적, 이청용 이적, 이청용 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