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2골, 41번째 골을 기록하며 메시와 동률 ‘역사상 최다 골을 기록한 선수’
호날두 2골, 역사상 최다 골
호날두 2골, 호날두 2골, 호날두 2골, 호날두 2골
↑ 호날두 2골 |
레알 마드리드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유럽 클럽대항전 역사상 최다 골을 기록한 선수에 올랐다.
호날두는 11일(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샬케와의 2014-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2골을 넣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이날 비록 3-4로 패했지만 호날두의 2골에 힘입어 1-2차전 합계 5-4로 승리해 챔피언스리즈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또한 호날두는 이날 2골을 성공시키며 유럽 클럽대항전 통산 78골을 기록하며 종전의 라울 곤잘레스(77골)을 제치고 이 부문 역대 최고 자리에 올랐다.
이날 호날두는 0-1로 뒤진 전반 25분 토니 크로스의 크로스를 타점 높은 헤딩슛으로 연결하며 샬케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가 클라스 얀 훈텔라르에게 한 골을 더 내주자 전반 종료 직전 다시 한 번 머리로 득점포를 가동했다.
또한 호날두는 챔피언스리그 통산 75번째 골을 기록하며 이 부분 1위 메시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와 함께 호날두는 이번 시즌 41번째 골을 기록
챔피언스리그 득점왕 경쟁에도 다시 한 번 뛰어들었다. 호날두는 8골로 샤흐타르 도네츠크 공격수 루이스 아드리아노(9골)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이 역시 메시와 함께 공동 2위다.
홍영기 이세용 나도 여자예요 학업으로 받는 스트레스 세계 최고 오늘도 꽃샘추위 천생연분 리턴즈 유승옥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