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데이터 전문기업 ㈜에스씨미디어는 지난 7일 스포츠 문화를 선도하는 첫 걸음으로 자사가 운영중인 스포츠시티(WWW.SPORTSCITI.CO.KR)를 통해 스포츠 실시간 분석서비스 ‘데이터픽’을 오픈하고 정식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데이터픽은 스포츠 빅데이터 분야의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넘버파이어(number Fire)의 경기예측 시스템에 버금가는 대용량 통계데이터를 활용한 경기 분석 시스템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발되었다.
개발기간만 총 1년여에 걸친 데이터픽 서비스는 기존에 불투명하고 미흡하게 운영되던 다양한 스포츠 경기 예측 및 분석 사이트와 비교해 평균 70%의 높은 적중률과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스포츠시티는 CS센터를 운영하여 이용자들의 불만사항과 요구사항을 최대한 수용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스포츠시티는 스포츠 토토, 프로토 유저들과 실시간 라이브스코어 등에서 매우 유용한 정보제공 역할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픽을 BM특허 출원한 에스씨미디어 윤형식 대표는 “빅데이터의 알고리즘으로 생산되는 데이터픽을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투명하고 객관적인 경기예측이 가능하고 다양한 종목의 리그 경기들을 확인
한편, 스포츠시티는 스포츠시티 정식 오픈에 발맞추어 오는 5월31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스포츠시티 회원가입을 통해 진행되며 경품으로는 유료아이템과 문화상품권 등이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