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윤진만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9월 K리그 danil 테일러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한 포항 황선홍 감독의 인터뷰, 시즌 막바지를 향해가는 K리그 클래식과 챌린지의 순위 경쟁, K리그 경기장 근처 숨은 맛집 리스트, 제6회 K리그컵 여자대학클럽축구대회 소식 등을 담은 K리그 공식 웹진 ‘Talk about KLEAGUE’ 10월호를 발간했다.
‘Talk about KLEAGUE’ 10월호 첫 번째 코너에서는 지난 7월 11일 서울전부터 13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이달의 감독 포항 황선홍 감독을 만났다. 황선홍 감독은 'Talk about K LEAGUE'와의 인터뷰를 통해 ‘내가 아니고 선수들이 열심히 했기 때문에 받는 상’이라고 겸손한 소감을 전하며, “남은 경기 동안 AFC 출전권을 위해 매 경기 치열하게 승부해 살아남아야한다”는 각오를 밝혔다.
치열한 AFC 출전권 다툼이 이어지는 K리그 클래식, 승격이 달린 우승과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놓고 각축전을 벌이는 K리그 챌린지의 순위경쟁이 치열하다. K리그 클래식 스플릿 상위라운드에 오른 전북, 수원, 포항, 성남, 서울, 제주 6개 팀의 시즌 상대 전적으로 향후 남은 경기의 승패를 예측해 볼 수 있다. 승리를 꾸준히 챙기며 플레오프 진출권 획득에 나선 부천FC의 남은 경기도 기대해볼만 하다.
전국 각지에 흩어져있는 K리그 23개의 팀의 홈 경기장 주변에는 숨은 맛집이 많다. 경기장 곳곳을 다니며, 그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을 직접 먹어보고 후한 점수를 매긴 7개의 맛집을 정리했다. 속초 순대국부터 목포 수육무침까지 축구팬들은 물론, 축구 선수들에게까지 사랑받는 맛집 리스트를 확인해볼 수 있다.
늦가을의 연례행사 제 6회 K리그컵 여자대학클럽축구대회가 열린다. 올해는 지난해 우승팀 한국체대를 비롯 숙명여대와 경희대 등 16개 팀 360여명이 참가한다. 11월 7일과 8일 양일간 가평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이 대회에 참가하는 여대생들의 당찬 포부를 만나보자.
그밖에, K리그 대표로 J리그 U-17챌린지컵에 출전해 3위라는 값진 성과를 거둔 울산현대 U-17팀, 베트남 국영방송국에서 운영하는 Thethao TV와 Bongda TV에서의 K리그 스플릿 중계, 구단별 유료관중 현황, 유소년 사커 페스티벌 등 K리그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K리그 웹진 ‘Talk about K LEAGUE'는 매달 가장 이슈가 되는 K리그 소식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과 의미 있는 K리그 기록을 소개하는 러브레터, 팬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담은 K리그 소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4년 6월부터 매월 발간 중이다.
웹진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www.kleague.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withKLEAGUE), 트위터(@kleague), K리그 공식인증 앱 ‘오늘의 K리그’를 통해 스마트폰과 PC 등 모바일
‘Talk about K LEAGUE’ 10월호 바로보기 ☞ http://issuu.com/kleague/docs/201510kleague
[yoonjinman@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