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연(첼시 레이디스)과 이민아(현대제철)가 오는 29일 경기도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호주와의 여자축구 평가전에 출격한다.
윤덕여 감독은 16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지소연과 이민아를 포함해 호주와의 평가전에 나설 25명의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잉글랜드 여자 프로축구 첼시 레이디스에서 활약하는 지소연이 지난 6월 캐나다 월드컵에 이어 또다시 이번 대표팀에 합류했다.
지난 8월 중국 우한에서 열린 동아시안컵에서 주목을 받으며 현대제철의 여자축구 WK리그 3연패에 기여한 이민아도 윤덕여호에 승선했다.
캐나다 여자 월드컵 16강의 주역이었던 골키퍼 김정미와 전가을(이상 현대제철), 권하늘(부산 상무) 등도 윤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골키퍼 김민정(여주대)과 수비수 홍혜지(고려대), 미드필더 박예은(고려대)은 대표팀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동아시안컵 때 부상으로 중도 하차한 심서연(이천대교)과 ‘캡틴’ 조소현(현대제철)은 이번 명단에서는 제외됐다.
시즌 중반 이천대교로 이적한 박은선도 제외됐다.
윤 감독은 “이번 평가전은 내년 리우 올림픽 최종 예선을 향한 중간 점검 단계”라며 “이번 경기가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새로운 선수가 많이 합류했는데 이들이 한국 여자축구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다”며 “앞으로 많은 경험을 통해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 호주 평가전 출전 여자축구 대표팀 명단(25명)
▲GK = 김정미(현대제철) 윤영글(수원FMC) 민유경(한양여대) 김민정(여주대)
▲DF = 어희진(대전스포츠토토) 김혜리(현대제철) 서현숙(이천대교) 김수연(화천 KSPO) 임선주(현대제철) 이은미(이천대교) 김혜영(이천대교) 홍혜지(고려대)
▲MF = 권
▲FW = 정설빈(현대제철) 이현영(이천대교) 지소연(첼시 레이디스) 장슬기(고베 아이낙) 유영아(현대제철)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