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메이저리그의 '유이한' 너클볼러, R.A. 디키와 스티븐 라이트가 같은 날 선발 등판했다. 결과는 엇갈렸다.
디키는 26일(한국시간) US셀룰러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원정경기에, 라이트는 글로브라이프파크에서 열린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원정경기에 등판했다.
두 선수 모두 난타를 허용했다. 디키는 5 1/3이닝 6피안타 4피홈런 1볼넷 7탈삼진 5실점(4자책)을 기록했다.
↑ R.A. 디키는 4개의 홈런을 맞고도 승리투수가 됐다. 사진(美 시카고)=ⓒAFPBBNews = News1 |
많은 점수를 내줬지만, 타선이 더 많은 점수를 내면서 승리투수가 됐다. 토론토는 1회 에드윈 엔카르나시온, 마이클 사운더스, 트로이 툴로위츠키의 2루타 3개로 3득점한 것을 시작으로 13개의 안타를 몰아치며 10득점을 기록, 화이트삭스에 10-8로 이겼다.
화이트삭스는 이날 백투백투백 홈런을 포함, 7개의 홈런을 때리고도 졌다. 이는 지난 1995, 2004년 디트로이트 타이거즈가 두 차례 세웠던 한 경기 최다 홈런 패배 기록과 동률이다.
그래도 디키는 라이트에 비하면 행복한 편이었다. 라이트는 이날 4 2/3이닝 7피안타 1피홈런 2볼넷 4탈삼진 8실점(3자책)을 기록했다. 보스턴이 3-10으로 지며 패전투수가 됐다.
라이트도 시작은 좋았다. 3회까지 안타 1개만 허용하며 2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4회부터 꼬이기 시작했다. 첫 타자 이안 데스몬드에게 홈런을 허용하며 첫 실점했다. 이후 2아웃까지 잘 잡았지만, 루그네드 오도어에게 기습 번트로 안타를 허용한데 이어 엘비스 앤드루스에게 볼넷을 내주며 2사 만루에 몰렸다. 이어진 미치 모어랜드와의 승부에서 1루수 키 넘어가는 안타를 내주며 주자 두 명이 추가로 홈을 밟았다.
5회에는 운이 없었다. 첫 타자 추신수의 땅볼 타구를 유격수 잰더 보가츠가 놓치며 주자가 나갔다. 이어 추신수의 도루와 패스드볼로 2사 3루가 이어졌고, 아드리안 벨트레의 좌전 안타로 추신수가 홈으로 들어왔다. 프린스 필더의 중전 안타로 이어진 2사 1, 2루에서 오도어의 타구를 1루수 핸리 라미레즈가 잡았다 놓치며 2사 만루가 이어졌고, 엘비스 앤드루스에게 중견수 키 넘어가는 주자 일소 3루타를 허용, 실점이 늘어났다.
전날 9회초 4실점하며 충격의 역전패를 당했던 텍사스는 이날 라이트를 상대로 8점을 뽑은데 이어 7회 무사 만루에서 오도어의 희생플라이, 1사 만루에서 모어랜드의 야수 선택으로 점수를 더하며 격차를 벌렸다. 6회 1사 2루에서 구원 등판, 2 2/3이닝 1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한 세자르 라모스가 승리투수가 됐다.
↑ 스티븐 라이트는 수비 실책으로 대량 실점을 허용했다. 사진(美 알링턴)=ⓒAFPBBNews = News1 |
때린 사람이 있으면, 맞은 사람도 있는 법. 캔자스시티 로열즈 선발 크리스 영은 2 1/3이닝 7피안타 2피홈런 4볼넷 2탈삼진 7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7패째를 기록했다.
캔자스시티에서 화끈한 타격전이 벌어졌다면, 애틀란타에서는 투수전이 펼쳐졌다. 뉴욕 메츠와 애틀란타 브레이브스는 연장 10회까지 양 팀이 한 점도 내지 못했다. 11회초 메츠가 켈리 존슨의 솔로 홈런으로 결승점을 뽑아 1-0으로 이겼다.
양 팀 선발은 모두 인상적이었다. 메츠 선발 제이콥 디그롬은 8이닝 7피안타 1볼넷 6탈삼진 무실점, 애틀란타 선발 훌리오 테헤란은 8이닝 5피안타 7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 26일 메이저리그 결과
미네소타 1-2 양키스(승: 앤드류 밀러, 패: 라이언 프레슬리, 세: 아롤디스 채프먼)
탬파베이 0-5 볼티모어(DH 1차전, 승: 케빈 가우스먼, 패: 맷 안드리세)
탬파베이 6-8 볼티모어(DH 2차전, 승: T.J. 맥파랜드, 패: 에라스모 라미레즈, 세: 잭 브리튼)
토론토 10-8 화이트삭스(승: R.A. 다키, 패: 미겔 곤잘레스, 세: 로베르토 오스나)
애리조나 6-11 콜로라도(승: 호르헤 데 라 로사, 패: 셸비 밀러, 세: 곤잘레스 저멘)
컵스 6-9 마이애미(승: 폴 클레멘스, 패: 존 래키, 세: A.J. 라모스)
클리블랜드 6-0 디트로이트(승: 카를로스 카라스코, 패: 아니발 산체스)
샌디에이고 3-0 신시내티(승: 드류 포머랜츠, 패: 브랜든 피네건, 세: 페르난도 로드니)
워싱턴 5-6 밀워키(승: 맷 가르자, 패: 지오
휴스턴 13-5 캔자스시티(승: 마이클 펠리즈, 패: 크리스 영)
다저스 1-6 피츠버그(승: 제프 로크, 패: 마에다 겐타)
메츠 1-0 애틀란타(연장 11회, 승: 애디슨 리드, 패: 다리오 알바레즈, 세: 쥬리스 파밀리아)
[greatnemo@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