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애너하임) 김재호 특파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 역전승을 거두며 포스트시즌 희망을 밝혔다. 3경기 연속 선발 출전한 강정호도 승리에 기여했다.
피츠버그는 16일(한국시간) AT&T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와의 원정경기 8-5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시즌 60승 56패를 기록,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순위 경쟁에서 공동 2위 그룹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마이애미 말린스에 1게임 차로 다가섰다. 1위 다저스와는 4.5게임 차.
반대로 샌프란시스코는 66승 52패에 머물며 이날 경기가 없었던 다저스에 반 게임 차 추격을 허용했다. 전날 볼티모어 오리올스전에 이어 2경기 연속 역전패를 허용했다.
↑ 강정호는 러닝 캐치와 정확한 송구로 만루 위기에서 이닝을 끝냈다. 사진(美 샌프란시스코)=ⓒAFPBBNews = News1 |
샌프란시스코도 포기하지 않았다. 6회 에두아르도 누네즈, 데나르드 스판의 연속 홈런으로 5-4까지 쫓아왔다. 이에 피츠버그는 7회 무사 1, 3루에서 세르지오 로모를 상대로 맥커친과 스탈링 마르테가 안타를 터트리며 7-4로 도망가며 상대 추격 의지를 꺾었다.
강정호는 6번 3루수로 선발 출전, 3타수 1안타 1득점 1볼넷 2삼진을 기록햇다. 시즌 타율은 0.239. 4회 무사 1, 2루 기회에서 안타를 때리며 팀 공격을 이었고, 이후 득점에도 성공했다. 수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다. 1회 2사 만루 위기에서 누네즈의 느린 타구를 달려나오며 잡아 1루에 송구, 아웃시키며 선발 라이언 보겔송을 구했다.
7회말 2사에서 클린트 허들 감독이 투수를 교체하는 과정에서 수비 강화 차원에서 존 제이소를 1루수로 투입하며 데이빗 프리즈가 3루로 이동하면서 교체됐다.
샌프란시스코 팬들의 박수 속에 마운드에 오른 보겔송은 5 2/3이닝 9피안타 2피홈런 3볼넷 1탈삼진 4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두 번째 승리를 거뒀다. 반대로 샌프란시스코 선발 맷 무어는 6이닝 6피안타 1피홈런 3볼넷 5탈삼진 5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샌프란시스코 우익수 헌테 펜스는 놀라운 수비 능력을 보여줬다. 4회 2사 2, 3루에서 조시 해리슨의 높이 뜬 파울 타구를 쫓아간 그는 1루 파울 구역에 있는 불펜 마운드에 걸려 넘어졌지만, 넘어진 상황에서 타구를 잡는 진기명기로 관중들의 박수를 받았다.
↑ 피츠버그는 내셔널리그 와일드카드 경쟁에서 공동 2위 그룹과 1게임 차로 따라붙었다. 사진(美 샌프란시스코)=ⓒAFPBBNews = News1 |
마이애미 말린스는 주전 선수들의 연이은 부상에도 흔들림없이 1승을 추가했다.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에서 6-3으로 이겼다. 1-1로 맞선 4회 크리스 존슨의 솔로 홈런이 결승점이 됐다. 6회에는 마르셀 오즈나의 솔로 홈런, 존슨의 1타점 2루타가 나오며 다시 도망갔다. 선발 데이빗 펠프스가 5 1/3이닝 4피안타 1볼넷 8탈삼진 2실점으로 자기 역할을 했고, 이후 여섯 명의 불펜 투수가 등판해 리드를 지켰다.
캔자스시티 로열즈는 갈 길 바쁜 디트로이트 타이거즈에게 3-1로 승리를 거둿다. 선발 이안 케네디가 7회 2아웃까지 1실점만 허용했고, 타선이 1회 에릭 호스머의 희생플라이를 시작으로 6회 라울 몬데시의 번트 안타, 9회 로렌조 케인의 1타점 적시타로 점수를 더했다.
※16일 메이저리그 결과
보스턴 3-2 클리블랜드(승: 드루 포머랜츠, 패: 조시 톰린, 세: 크레이크 킴브렐)
토론토 0-1 양키스(승: 채드 그린, 패: R.A. 디키, 세: 델린 베탄세스)
캔자스시티 3-1 디트로이트(승: 이안 케네디, 패: 다니엘 노리스, 세: 켈빈 에레라)
마이애미 6-3 신시내티(승: 데이빗 펠프스, 패: 브랜든 피네건, 세: 페르난도 로드니)
샌디에이고 2-8 탬파베이(승: 드루 스마일리, 패: 루이스 페르도모)
오클랜드 2-5 텍사스(승: 마틴 페레즈, 패: 로스 디트와일러, 세: 샘 다이슨)
워싱턴 5-4 콜로라도(승: 새미 솔리스,
메츠 6-10 애리조나(승: 로비 레이, 패: 바르톨로 콜론)
시애틀 3-2 에인절스(승: 펠릭스 에르난데스, 패: 리키 놀라스코, 세: 에드윈 디아즈)
피츠버그 8-5 샌프란시스코(승: 라이언 보겔송, 패: 맷 무어)
[greatnemo@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