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설치 패치 중 문제가 발생한다면 다음 사항을 확인해봐야 한다.
개발·배급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5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정식출시했다. 이후 한국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설치 패치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공지를 게재했다. 이하 전문.
- 간혹, 블리자드 앱을 설치하여 문제가 해결되는 때도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블리자드 앱이 설치되어 있었다면, 블리자드 앱 파일을 삭제하신 후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블리자드 앱을 이용하지 않으셨다면 설치를 해보시고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
- 원활한 설치를 위해서는 보조 로그온 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 혹시나 보안 프로그램을 이용 중이라면 임시로 이를 삭제하신 다음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윈도우 업데이트와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모두 완료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설치 파일을 내려받은 다음 우클릭→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보세요.
- 간혹 윈도우 관리자 권한 계정의 권한이 수정된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관리자 권한 계정을 생성하여 로그인한 후 다시 패치를 시도해 주세요.
- 디스크 권한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될 수 있으면 최초 인스톨러가 지정하는 기본 폴더에 설치해
- 패치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된 폴더 내부에 있는 StarCraft Launcher 파일을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신 후, Repair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최신 패치를 게임 실행 없이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dogma0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